티스토리 뷰
시드니는 호주의 동쪽 해안에 있는 반짝이는 보석과 같은 도시입니다. 시드니는 대표적인 랜드마크, 숨막히는 자연의 아름다움, 그리고 활기찬 문화적 요소들로 인해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멋진 항구를 배경으로 우뚝 서 있는 상징적인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부터 멀리 떨어진 해변까지, 그 도시는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시드니의 랜드마크, 자연의 아름다움, 그리고 다양한 음식이 있습니다.
오페라하우스, 시드니 랜드마크
시드니의 스카이라인은 역사에 깊이 뿌리내렸지만 끊임없이 진화하는 도시의 건축적인 경이로움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시드니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랜드마크를 소개하겠습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역대 디자인의 걸작이며, 세계적인 공연의 장소일 뿐만 아니라 시드니의 예술혼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현장에서 직접 보게 되면 돛 모양의 복잡한 디테일을 감상할 수 있고, 공연 예술의 매력도 무척이나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덴마크 건축가 요른 우트존에 의해 설계되었고 1973년 10월 20일에 공식적으로 개장되었습니다. 오페라 하우스의 모양은 마치 하얀 돛이나 조개껍질을 닮은 독특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이 디자인은 자연과 돛이 바람에 흔들리는 모양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시드니 항구로 돌출된 유명한 장소인 베넬롱 포인트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시드니 하버 브리지와 가까우며, 아름다운 시드니 하버를 내려다볼 수 있어 물과 도시 스카이라인의 멋진 전망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건축적 중요성과 문화적 영향을 인정받아 200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하였으며, 20세기 건축의 최고의 걸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다양한 공연 장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채로운 문화 분야의 메카로 여겨집니다. 오페라 극장은 작품들과 발레 공연을 주최하고, 드라마 극장과 플레이하우스는 연극 작품들을 주로 상영합니다.
자연경관, 해변, 공원
시드니의 자연미는 인공 되지 않은 자연 그 자체로의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특히 해변과 그림 같은 공원, 그리고 풍부한 야생동물들 볼 수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인 본다이 해변은 황금빛 모래와 역동적이고 거친 파도로 유명합니다. 수정처럼 맑은 물에 몸을 담그거나, 햇볕을 쬐거나, 멋진 바다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 본다이 해변에는 많은 인파로 북적입니다.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로얄 보타닉 가든은 번화한 대도시에서 조용한 오아시스를 보는 느낌을 들게 합니다. 세심하게 꾸며진 정원을 거닐며, 여러 종류의 토종 동식물을 발견하기도 하고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리지의 전망을 보며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시드니에서 차로 조금만 가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블루마운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블루마운틴은 원래 유칼립투스 나무 사이로 햇빛이 산란되어 나무에서 방출되는 미세한 기름방울로 인한 푸른 안개에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이런 현상 때문에 멀리서도 푸르스름하게 색깔이 입혀 보이곤 합니다. 블루마운틴은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특히 독특한 암석과 동굴, 폭포, 절벽, 열대우림 등 아름답고 웅장한 자연의 모습에 경이로움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블루마운틴 지역은 원주민 유산의 본고장이기도 하여, 원주민 부족의 전통과 역사를 현장에서 볼 수 있는 값진 경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 맥주 문화
시드니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유명한 세계의 음식과 요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선하고 고품질의 해산물로 요리한 다양한 음식에 놀라기도 합니다. 신선한 새우, 굴, 랍스터 등으로 요리한 음식들을 손쉽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시드니 어시장이나 도일스 온 더 비치와 유사한 해산물 카페와 해안가 식당을 방문하여 해산물 축제를 즐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호주의 고전적인 음식인 미트 파이는 다진 고기와 그레이비로 채워진 고소하고 달콤한 고기입니다. 상징적인 Harry's Cafe de Wheels를 포함하여 시드니 전역의 오리지널 베이커리와 파이 가게에서 다양한 음식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드니에서는 여러 국가의 아시아 음식을 쉽게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중국, 일본, 태국 및 베트남과 유사한 국가의 요리 영향을 혼합하여 아시아 혼합 요리의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차이나타운, 켄싱턴 거리, 또는 향신료 골목과 같은 지역으로 가서 다양한 아시아 국가의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브런치 취향의 으깬 아보카도 토스트는 시드니의 상징적인 음식입니다. 후식 또는 간식으로 젤라또와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젤라또나 수제 아이스크림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양조장과 브루펍에서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맥주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크래프트 맥주 문화 있습니다. 오리지널 맥주 제조 장면을 볼 수 있고, 다양한 수제 음료를 맛볼 수 있습니다.